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 만들기 사용방법

공포이야기 2016. 9. 11.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 이용 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서식"은 글쓰기를 할때 매우 유용한 기능 이다 이 기능이 없다면 매번 쓰는 html 태그와 글.애드센스 광고 코드들, 출처 남기기, 공감 추천 글 버튼등 ... 일일히 다시 써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있는게 서식 기능 이다 새 글쓰기를 할때 불러 오기만 하면은 끝이다 그럼 미리 만들어논 HTML,CSS / 글등을 불러 올수가 있다

남보다 특이하고 세련된 글을 작성 하고 싶다면 서식을 이용 해보자!

서식 만들기

새 글쓰기를 한다 제목은 하고 싶은 걸로 한다 그 옆에 "서식"을 체크 한다

그 다음 내가 만들고 싶은 글과 HTML 태그를 이용 해서 서식을 만들기 시작 한다 다 만들면 마지막으로 저장을 한다

저장을 해도 발행은 안된다 안심하자!

 


서식 이용 방법

새 글쓰기를 한다 우측 맨 밑에 서식을 클릭 하면은 내가 만든 서식이 불러와 진다



내가 만든 서식 말고도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이쁜 서식 몇개가 있다 

크리스마스 서식


여행 후기 서식



10Q/10A 질문과 답 방식의 서식


티스토리 초대장 서식등 쓸만하게 많다 이 서식을 조금만 고쳐서 쓰면은 글쓰기를 할때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HTML 태그를 모른다면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자! 나의 부족한 능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추천사이트

1 홈짱닷컴

2 태그박스

3 블루비 웹스토어


마지막으로 할말은 서식 기능이 있어도 귀차니즘이 많으면 안쓴다 이것 역시 인내심을 많이 필요로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