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실화괴담

심야 괴담회 미공개 괴담 - 닭귀신

공포이야기 2021. 7. 30.
728x90

2021년 7월 29일 목요일에 방송한 심야괴담회 레전드 특집 20회 미공개 괴담은 닭귀신 입니다 이 괴담은 경남 진주에 사는 이은정씨의 투고로 남편이 겪으신 이야기라고 합니다.
어릴 적 이야기로 때는 1970년대, 아버지는 강원도 00시 0계면에서 공장을 운영하셨다 집 열두 채 정도가 모여있는 아주 작은 마을이었다.
동네 친구들 3~4명과 어울려 자주를 자주 따 먹으러 다녔는데 어느날 자두를 찾아 친구들과 외딴곳까지 가게 됐는데 탐스러운 자두나무를 발견했는데 옆에 낡은 집 한채가 보였다.

 

사람이 사는지 살지 않는지를 확실히 몰랐지만 그 집에서 들려오는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서 호기심에 집안으로 들어가봤다.
들어가자마자 닭들이 가득차 있었다 너무 궁금했던 나는 친구들한테 누구집이냐고 물어봤다

"형아 저기 절대 가면 안돼 우리엄마가 그러는데 닭귀신이 잡아먹는데"
"에이 닭귀신이 어디냐"
"진짜야 빨리 우리동네로 가자"

 

겁에 질린 다른 아이들은 잡아댕기면서 집으로 돌아가자고 하길래 하는 수 없이 집으로 향했다

 

하지만 다음날 닭귀신의 정체가 너무 궁금해서 동네 아이들을 불러 모아서 그 집으로 가자며 허세를 부렀다
그렇게 해서 닭귀신이 산다는 집앞으로 와서 문틈 사이로 살짝 보이는 마당을 봤는데 무수히 많은 닭들이 있었다

 

그런데 그때 집안에서 문이 벌컥 열리더니 누군가 나왔다
삐쩍 마르고 등이 굽은 한 남자였다


양손에 무언가 쥐고 오는데 그 물체는 모가지가 꺽인 닭이었다

 

너무 놀래서 소리를 지르고 황급히 그 집을 도망쳐 나왔다
다음날 동네잔치가 열렸고 우리는 다시 모여서 그 집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었다

"우리 그때 봤던 닭귀신 또 보러 갈래?"

그러자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다 빠져나갔는데 한 살 많은 형이 남아 있었다 

"형아는 안 무섭지? 형이잖아?"
"그 그럼 난 안 무섭지... 가자"

 

결국 남은 둘이가 그 집으로 향했다
막 도착을 했는데 낮에는 시끄러웠던 집이 밤이 되자 쥐 죽은 듯이 너무 조용했다
조심히 문을 열고 마당까지 들어가는데 아무것도 안 보였는데 창호지 불빛 사이로 그림자가 보였다

 

살금살금 문 앞으로 다가갔는데 창호지에 비친 그림자의 모습이 이상했다

몸은 사람인데 위로 올라갈수록 머리가 있어야 할 곳에 닭벼슬이 달려있었고 무언가를 쪼아먹고 있는것 같았다

조용히 있어야 하는데 너무 놀래서 헉 하고 소리를 지르고 말았다
그때 갑자기 문이 쾅 열리면서 전에 봤던 등이 굽은 남자가 나오고 고개를 삐딱하게 틀고 있었다


그런데 그 머리가 닭 머리였다

 

둘다 기겁을 해서 뒤도 안돌아보고 도망쳐 나왔다 그 뒤로 두 번 다시 그 닭귀신의 집을 가지 않았다
세월이 흘러 어른이 되었을때 동네 어른들에게 그 집에 대해서 듣게 되었다

그 집은 금실 좋은 부부가 아이와 함께 살던 집이었는데 어느날 아이가 절벽에 떨어져서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그 충격에 아이 엄마는 슬픔을 못 이기고 정신이 이상해졌고 집을 나가서 영영 돌아오지 않았다
남자의 처지가 안타까웠던 동네 사람들은 위로해주려고 남자의 집을 찾아갔다


그런데 그 남자는 넋을 잃고 하늘만 바라보더니 갑자기 옆에 있던 닭 모가지를 비틀더니 생닭을 씹어 먹었다

 

그 씹어먹는 모습을 보고 동네 사람들은 어느 누구도 다시는 그 집을 가지 않았다
그리고 가끔씩 그 주변을 지나던 주민들이 머리가 닭인 귀신을 봤다고 한다

또한 이 괴담은 옥계면에 실제로 있는 사연이다..

 

2021.05.14 - [공포/실화괴담] - 무서운 이야기 심야괴담회 - 대수대명

 

무서운 이야기 심야괴담회 - 대수대명

MBC 미스터리 : 심야괴담회 X 서프라이즈 방송했던 무서운 이야기 입니다 제주도에서 사시는 익명의 투고 입니다 '대수대명' 이라는 제목입니다 어떤 괴담이 일까요?. 2017년 3월 이혼을 하

topicis.tistory.com

2021.05.07 - [공포/실화괴담] - 무서운 이야기 심야괴담회 - 꼬까신 (물귀신)

 

무서운 이야기 심야괴담회 - 꼬까신 (물귀신)

MBC 미스터리 : 심야괴담회 X 서프라이즈 방송했던 무서운 이야기 입니다 인천에 사는48세 조유정 씨의 투고 입니다 투고입니다 '꼬까신' 이라는 제목입니다 어떤 괴담이 일까요?. 이 이야기는 사

topici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